(영화,봄) 헐크 버스터, 아이언맨과 헐크 왜 합작했을까?
글쓰는 임작가입니다. 아이언맨의 슈트 중 헐크버스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언맨의 슈트를 보면서 특이했던 것은 슈트마다 특성이 있고, 슈트가 진화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언맨의 역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헐크 버스터'라는 것이 있는데 특이했습니다. 더 큰 아이언맨 슈트인 것 같았으니까요. 그런데 슈트에 이런 사연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방문자님들은 헐크버스터를 아시나요? 아니면 보신적은 있나요?
MC오 : 헐크 버스터는 어벤져스 '에이지오브 울트론'과 '인피니티 워'에서 나온 것 아닌가요?
임작가 : 오~, 어떻게 아셨어요? 오~ 벤져스?! 멋진 헐크 버스터 이야기 좀 해볼까요?
MC오 : 제가 어벤져스 공부 좀 했죠!(웃음) 들을 준비 됐어요.
헐크 버스터를 만든 이유는? 토니 스타크와 브루스 배너의 공동 작품
토니 스타크는 '헐크 버스터'를 '마크 XLIV'라고 이름을 부르고 있습니다.
아이언맨이나 헐크가 탈 수 있는 이 슈트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와 '헐크, 브루스배너'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개발 이유는 '헐크'가 폭주하여 막을 수 없을 때를 대비하여 헐크 버스터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헐크 버스터는 아이언맨 슈트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듈식으로 무기를 장착하거나 부서진 부품들을 파츠별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처음 등장했나요?
거대한 아이언맨!
처음은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등장을 했습니다. 그 장면은 아이언 맨과 헐크가 싸우기 시작하면서 헐크를 진정시키기 위해 헐크 버스터를 소환하게 됩니다. 헐크를 아이언 장벽을 세우면서 진정시키는 듯했으나 이내 그 장벽을 뚫고 나옵니다. 헐크와 헐크 버스터는 서로 난타전을 치릅니다.
그때 헐크가 뒤에서 나타나서 헐 크 버스터를 때리며 부품들을 전부 뜯어 냅니다. 베로니카한테 부서진 모듈을 소환하며 헐크 버스터는 재생을 합니다. 재생된 팔의 이름은 잭 해머 암(jack hammer arm)로 헐크를 때리며 '기절해'라고 외치지만 헐크는 호락하지 않습니다.
이내 헐크 버스터는 헐크의 팔과 합체하여 하늘로 올라가며 시내를 벗어나려 합니다. 하지만 헐크는 이내 폭주를 멈추지 않자 만들어지고 있는 빌딩으로 헐크를 떨어 트리고 그 위로 헐크버스터가 내리 꽃습니다. 그렇게 헐크는 폭주를 멈춥니다.
* 헐크의 약점을 알고 있었던 건지 '헐크 버스터'는 주로 얼굴을 타격하여 헐크를 기절 시킵니다.
두 번째 등장은요?
헐크가 헐크를 입다!
두 번째로 등장한 것은 와칸다 왕국에서는 전투에서 나옵니다. 타노스의 군대가 마지막 인피니티 스톤을 찾고 있을 때, 브루스는 헐크로 변신할 수 없었습니다. 대신 개조된 마크 XLIV를 입습니다.
개조된 헐크 버스터는 아이언맨 슈트를 입고 타야 했던 이전과 달리 브루스 배너는 슈트 없이 조종석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슈트를 입고 '컬 옵시디언'과 전투를 합니다. 처음에 컬옵시디언에게 한쪽 팔을 잃을 정도로 열세에 몰렸으나 떨어진 헐크버스터의 팔로 컬 옵시디언의 팔에 끼워서 하늘로 날려 보냅니다. 가까스로 브루스 배너는 살게 됩니다.
앞으로 기대할게! 토니스타크 아니 헐크 아니... 헐크 버스터!
MC 오 : 헐크 버스터 너무 멋진데요!!
임작가 : 저도 처음 보았을 때 경악을 금치 못했어요.(웃음) 헐크는 웬만해서는 지지 않는데 헐크버스터가 한번 이기기도 하니까요!
MC 오 : 앞으로 헐크 버스터의 어떤 이야기가 영화로 나올지 무척 기대됩니다.
임작가 : (싹둑)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MC 오 : 임작가님 급한 마무리는 뭔가요?
임작가 : 제...가... 졸..려서... (글 쓴 시간 밤 12:20)
MC오 : .... -_- ;
MC오지금 : 제가 할 일은 하고 갈게요. 마블의 타노스 말고 빌런이 궁금한가요?
2022.12.16 - [영화,봄] - (영화,봄) 어벤져스의 빌런은 타노스 말고 누가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