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봄) 알고보면 127% 더 재밌는 어벤져스의 빌런, 타노스의 부하들(2)
오늘은 어벤져스의 빌런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편에 얘기한 에보니모, 컬 옵시디언 외 또 누가 있을까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 등장했던 인물들입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알아보면서 얼굴은 낯이 익으나 이름은 생소하네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MC오 : (다짜고짜) 몇 명을 더 알려 주실 거예요?(웃음)
임작가 : 지난번에 2명 알려주었으니, 이번에는 1명 더해서 3명을 알려줄게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나만의 삼치창 받아라!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타노스를 충성스럽게 따른 인물입니다. 콜버스 글레이브(아래 설명)와 같이 스코틀랜드에 있는 스칼렛 위치와 비전을 공격해서 마인드 스톤을 빼앗으려고 했으나,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 팔콘이 나타나서 싸우다가 져서 도망치게 됩니다.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와칸다에 전면 공격을 하면서 타노스의 군대에 합류하여 블랙 위도우, 오코예와 싸우게 됩니다. 그 들에게는 싸움을 이기지만 그때 나타난 스칼렛 위치의 염력으로 타노스의 비행선을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에게 던져서 죽게 됩니다.
(Bonus)
(1) 왼팔 건틀릿에는 검이 들어있어 긴급할 때 꺼내어 사용 가능
(2) 삼지창은 던졌다가 자신에게 다시 돌아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원거리에서 에너지 폭발 공격도 가능
(3) 혈액은 푸른색을 띰
콜버스 글레이브, 내 창을 받아라!
콜버스 글레이브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함께 마인드 스톤을 찾아서 스코틀랜드로 갑니다. 무기 창으로 비전을 다치게 만들지만 마인드 스톤을 빼오기 전에 나타난 3인방('프록시마 미드나이트' 글 참조) 중 한 명인 블랙 위도우의 공격을 받고 부상을 입습니다.
콜버스 글레이브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마인드 스톤을 얻지 못한 채 도망을 치고, 와칸다 전투에 합류합니다. 전투에서 캡틴 아메리카와 싸우다가 비전이 가지고 있던 자기의 창에 찔려서 죽게 됩니다.
(Bonus)
(1) 콜버스는 라틴어로 까마귀라는 뜻
(2) 콜버스 글레이브의 창에 비전이 찔렸을 때 비전은 물질 투과능력을 잃음
(3) 잠입에 능숙함
(놀라운 사실)
영화에서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부부사이라고 합니다.
아웃 라이더, 발업과 아드레날린 업그레이드 저글링!
아웃라이더는 외계 종족입니다. 막강한 전투 병사로 활용됩니다. 그중 '제너럴 아웃라이더'는 날카로운 손톱을 가진 여섯 개의 팔이 달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타노스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목숨을 바치는 용맹스러운 병사입니다.
아웃라이더들은 와칸다의 방어막에 의해 막대한 피해를 입지만, 두려워하지 않고 무지막지하게 달려듭니다.
결국 방어막을 뚫는 데 성공하고, 마치 홍수가 난 것처럼 돌진합니다.
(Bonus)
(1) 검은색과 노란색 피부가 특징
(2) 아웃 라이더는 팔이 4개, 제너럴 아웃라이더는 팔이 6개
(3) 최소한의 지능만 있는 것으로 예상, 수송선 간략히 조정 가능
임작가 : 스타크래프트의 저글링을 보는 느낌이에요. 한 명씩 있을 땐 안 무서운데 떼거지로 몰리면 감당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MC오 : 옛날 사람들이 말하던 개 떼처럼 몰려든다는 것처럼 말이죠?
임작가 : 헉! 맞아요!
위에 나온 타노스와 같이 어벤져스를 위협하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콜버스 글레이브, 아웃라이더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인피니티 스톤' 6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스톤 때문에 마블의 영화가 연결되고 있거든요!
<파워스톤, 스페이스 스톤, 리얼리티 스톤, 소울 스톤, 마인드 스톤, 타임 스톤>
MC오 : 왜 빌런들은 다 죽는 건가요? 다른 데서 볼 수 없나요? 알아 보다 보니 안타까운 기분은 뭔지 모르겠음!
임작가 : 다른데서 볼 수 있지요. 바로 아래의 주소!
https://jakgalim.com
MC오지금 : 인피니티워에 나온 빌런(1)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2022.12.16 - [영화,봄] - (영화,봄) 어벤져스의 빌런은 타노스 말고 누가 있지?